비트코인 마진거래 용어와 뜻 2023년 설명

비트코인 마진거래 같은 경우는 마진 거래소로 부터 자금을 빌려서 레버리지 거래를 하는 파생상품의 일종입니다. 코인 선물 거래와 다르게 현물 거래 시스템을 따르고 있기 때문에 마진콜 위험성으로부터 조금 더 안전한 투자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코인 마진 거래에도 청산과 레버리지가 존재하며, 선물과 마찬가지로 마진콜 이란 청산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

비트코인 마진거래란?

비트코인 마진거래 란, 레버리지가 포함된 현물 거래에서 파생된 거래를 의미합니다.

모든 거래 규칙과 시장은 마진 거래소 현물 거래와 공유되기 때문에 현물 수수료가 적용되며, 비교적 가격 변동성 및 안정적인 레버리지 거래 투자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레버리지는 정해져있습니다.
  • 최대 10배까지가 일반적입니다.
  • 롱 숏 구분이 없으며, 현물거래와 동일하게 시세가 상승해야만이 수익을 봅니다. (거래소마다 상이)
  • 현물 수수료 적용
  • 선물거래처럼 레버리지에 따른 수수료가 아닌, 대출 담보 대여 시간에 따릅니다.
  • 존버 및 장투기간이 길어질 수록, 대출 이자 수수료가 상승합니다.

마진거래는 대출받기, 이자상환, 레버리지, 청산 시스템 외에는 현물거래와 동일하게 작동되며, 주문 옵션이 많은 선물거래에 비해 쉬운 거래가 가능합니다. 다음은 코인 마진 거래 용어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 용어

대출

비트코인 마진거래 대출이란

비트코인 마진거래 있어서의 대출이란 용어는 레버리지란 의미로 사용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BTC/USDT 10X 페어 같은 경우는 내가 보유한 증거금에서 최대 9배까지의 대출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내가 보유한 마진금이 200달러라면, 1800달러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시간당 이자율

비트코인 마진거래 이자 수수료란

시간당 이자 수수료란, 빌린 레버리지 대출금의 대해서 적용되는 상환 수수료입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시간당 약 0.002% 이며, 10시간을 빌리는 경우 0.02%, 100시간을 존버하는 경우 0.2%의 이자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여기서 현물 매도 매수 수수료를 추가로 적용하시면 최종 수수료값 계산이 나옵니다.

시간당 이자율 같은 경우는 거래소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자세한건 각 거래소의 시간당 코인 마진 수수료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상환

비트코인 마진거래 상환이란

상환 이란, 말 그대로 내가 빌린 대출의 대해서 상환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을 뜻 합니다.

일반적으로 상환 수수료는 포지션을 매도 했을 때 자동으로 상환되지만, 수동으로 상환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거래소도 있습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 자동모드 일반모드

비트코인 마진거래 자동모드 일반모드

자동모드 일반모드 란, 말 그대로 수동적인 주문 모드와 자동적인 주문 모드를 뜻 합니다.

자동 모드는 대출 이자 수수료 상환을 시작으로, 납부까지 모든 과정을 자동으로 해주는 기능입니다. 수동 모드는 하나부터 상환까지 수동으로 직접 납부해야합니다.

비트코인 마진콜

선물에 있어서는 코인 강제청산이라 부르지만, 코인 마진 거래에 있어서는 마진콜 이란 단어를 사용합니다. 비트코인 마진콜 기준은 일반적으로 선물 청산과 비슷하게 작동됩니다.

FAQ

비트코인 마진거래 이벤트

비트코인 마진거래 이벤트 종류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신규가입 USDT 리워드 보너스와 같은 증정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 사이트 종류는?

비트코인 마진거래 사이트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해외 상위 모든 거래소들이 코인 마진 거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 거래소 정보를 확인해보시고 적절한 곳을 고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코인 마진 방법

바이낸스 거래소 기준으로 마진거래 하는법을 참고하시면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코인 마진 거래, 선물거래 보다 좋을까요?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선물거래는 최대 100~125배까지의 레버리지가 제공되기 때문에 마진거래에 비해 적은 자산으로도 높은 수익이 가능합니다.

인생한방을 원하시는 분들은 선물거래를 하시는게 맞다고 생각하고, 현물거래보다 더 많은 수익 및 안정적인 파생상품 거래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마진거래가 더 맞다고 생각합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