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스테이킹이란? 기본 정보 및 장점과 단점

비트코인 스테이킹 5가지 및 장점과 단점 알아보기

비트코인 스테이킹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적용된 APY 이자율 만큼 코인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킹 서비스는 다양한 거래소에서 취급하고 있고, 거래소마다 제공하는 이자율과 스테이킹 가능한 코인 종류들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주로 이용하시는 곳에서 스테이킹을 하신다거나, 좋은 이자율을 제공하는 안전한 거래소를 이용하시는게 좋을거라 생각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스테이킹 높은 이자율을 제공하는 곳 같은 경우는 거래소 파산 당할 위험성이 있다보니 안전한 거래소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비트코인 스테이킹과 관련하여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스테이킹 5가지

  • 비트코인 스테이킹이란
  • 스테이킹 장점
  • 스테이킹 단점
  • 스테이킹 원리는?
  • 스테이킹 하는법

비트코인 스테이킹이란

비트코인 스테이킹이란, 특정 가상화폐를 정해진 기간 동안 네트워크에 락업함으로써, 코인 일일 이자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일종의 가상화폐 금융 플랫폼입니다. 스테이킹 코인 수량이 많아질 수록 더 많은 보상 수익을 올릴 수 있으며, 스테이킹 기간이 길어질 수록 더 많은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USDT 테더 스테이블 코인과 같은 안정적인 가상화폐 같은 경우는 이자수익율이 낮은 편이며, 위험성이 큰 가상화폐 및 시가총액이 낮은 코인 같은 경우는 전반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는 편인데요.

메이저 코인 및 스테이블 코인 같은 경우는 위험성이 큰 비메이저 코인에 비해 시세 안전성과 상폐의 위험성, 프로젝트 위험성 등이 없기 때문에 이자율이 낮은 이유입니다.

다음에는 스테이킹 장점과 단점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이킹 장점

스테이킹을 함으로써, 은행 예치 및 적금 이자와 같이 오토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며, USDT 및 USDC와 같은 매우 안정적인 스테이블 코인을 예치하시면, 보장된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특정 거래소에서 USDT 테더 코인 예치의 대해 APY 4%를 제공한다고 가정하면, 10만달러 기준으로 하루에 10달러씩, 1주일에 76달러, 1달에 333달러 상당이 자동적인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10만달러는 한화로 약 1억 3천만원이며, 달마다 꾸준히 약 50만원씩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 코인 물량 늘리기에 좋습니다.

스테이킹 장점 두 번째로는 특정 가상화폐 수량을 늘리는데에 좋습니다. 굳이 내 돈 써가면서 내가 보유한 코인을 매수할 필요 없이, 스테이킹을 통해 매일 자동으로 가상화폐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코인 시세를 잘 보지않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빗썸이나 업비트에서 현물 코인을 매수하면, 시세가 얼마나 변동되었는지 자주 확인하는 습관이 만들어지기 마련이지만, 스테이킹을 돌림으로써 시세 확인하는 습관이 자연스럽게 없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테이킹 단점

다양한 장점들이 있는 반면, 스테이킹 단점으로는 대표적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코인 가격 변동성에 따른 자산 손실이 발생하며, 나머지 하나는 스테이킹 기간 동안에 아무런 액션을 취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가격 변동폭이 낮은 가상화폐들은 자산 손실이 그나마 덜 한 편입니다만, 비메이저 및 잘알려지지 않은 코인 같은 경우는 -50% -30% 시세 하락이 종종 발생함에 따라, 스테이킹 위험성이 굉장히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상 대형 메이저급 코인들도 시세가 안정적이지 않기 때문에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는 USDT 및 USDC와 같은 시세 변동성이 매우 적은 안정적인 스테이블 코인 예치 및 스테이킹 플랫폼을 이용하시는 쪽을 추천드리고 싶으며, 매일 꾸준한 안정적인 오토 수익을 얻기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은행 예적금 예치 VS 스테이블 코인 스테이킹

은행 예적금에 예치할 것인지, 스테이블 코인 디파이 플랫폼을 이용할 것인지 고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안정적이고 오토 수익은 은행 예적금 상품이 더 좋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과거 스테이블 코인 스테이킹 같은 경우는 이자율이 높았기 때문에 기대이상의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만, 현재는 4~5% 정도가 일반적인데요. 요즘 월지급식 은행 예금 상품도 4~6% 정도의 이자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액 적금 같은 경우도 높은 이자율을 제공하기 때문에 스테이블 코인 스테이킹이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토스 어플에서도 예적금 높은 상품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적금 상품 같은 경우는 최고 연 10%까지 소액상품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인터넷에서 조금 검색해보시면, 다양한 은행 별로 예금 금리 확인과 세전 및 세후 이자 등 다양한 내용들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스테이킹 원리는?

전반적인 스테이킹 원리의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테이킹하고자 하는 거래소 선택
  2. 거래소에서 스테이킹하고자 하는 코인을 매수
  3. 스테이킹 플랫폼 신청하기
  4. 신청 완료 후, 보유한 가상화폐는 코인 네트워크에 락업
  5. 락업 기간 동안 일일 이자 수익 보상 지급

일일 이자 수익 보상 지급일은 거래소마다 상이하며, 빗썸 같은 경우는 일주일에 한 번씩 일괄 지급을 합니다. 해외 거래소 같은 경우는 일일 보상을 주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스테이킹 하는법

스테이킹 하는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왜냐하면, 거래소 가입 및 특정 코인 매수, 신청만 하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스테이킹 하는법은 아래의 절차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비트겟 거래소를 추천드립니다. 비트겟은 4년동안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국내에서 인기있는 해외거래소 중 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가입하기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위 이미지와 동일한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메일 및 휴대폰 번호를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해외거래소에서 스테이킹 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KYC 인증을 해야합니다. 비트겟 KYC 인증은 우측 상단 마이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ID 신원인증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좌측 개인 인증을 누릅니다.

신분증 및 면허증, 여권 총 3가지를 통해 인증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은 주민번호를 입력해야하며, 면허증은 면허번호, 여권은 여권번호를 입력합니다. 비트겟 가입 및 KYC 인증이 어려우신 분들은, 비트겟 가입 포스트를 참고하신다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 소요시간은 최대 1일 내로 처리되는 편이니 조금만 기다려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KYC 인증이 완료되면 국내거래소에서 비트겟으로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업비트에서 한도 제한없이 입출금이 가능하며, 트론이나 리플 같은 코인을 입금하시면 되는데요.

트론을 입금하셨다면, 비트겟 TRX 현물거래 페이지에서 매도를 하시면 USDT 테더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USDT 테더코인을 통해, 스테이킹 하고자 하는 코인을 매수하시면 됩니다.

상단 메뉴 중, Earn을 클릭하시고, 아래에 보이는 Savings 메뉴를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비트코인 스테이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USDT 테더코인을 시작으로 엑시인피니티까지 취급하고 있습니다. 우측에 있는 구독 버튼을 누르시고, 보유한 암호화폐를 락업 신청만 하시면 자동으로 참여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비트코인 스테이킹 뜻과 스테이킹 장점 및 단점 등 다양한 내용들을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스테이킹은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이용하셔야, 자산 손실 없이 장기간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스테이킹 서비스 제공 업체가 파산 신청을 하게되면 아무런 보상을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상 높은 이자 수익을 얻으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