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켄 (Kraken) 거래소 특징 4가지 및 순위, 장점과 단점

크라켄 (Kraken) 거래소 특징 4가지 및 순위, 장점과 단점

크라켄 (Kraken) 거래소는 미국에서 코인베이스 다음으로 가장 인기있는 거래소이며, 코인베이스와 매우 비슷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거래소 대표는 과거에 해킹 사건으로 큰 이슈를 끌었던 마운트 곡스 거래소의 관리자 중 한 명이었다보니, 초기 운영 때 적은 신뢰도로 운영을 시작했지만, 현재는 매우 안전한 거래소 중 한 곳으로 자리를 잡게되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이번 포스트에서 자세하고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라켄 거래소 특징 4가지

  • 크라켄 거래소 순위와 거래량 정보
  • 크라켄 플랫폼 종류
  • 크라켄 장점과 단점
  • 크라켄 관련 FAQ

크라켄 거래소 순위와 거래량, 본사 국가 정보

구분내용
크라켄 거래소 순위현물 2위, 선물 10위
일일 평균 거래량현물 1~2조, 선물 1~5천억
크라켄 본사 국가 나라미국
크라켄 가상화폐 라이센스미국 ,캐나다
일일 평균 접속자 수 (알렉사 기준)약 100만명
비트겟 대표 CEO제시 파월
직원수1001명에서 5000명 사이
초기 투자자Nibiru, Blockchain Association, Messari 등 유명 벤처 투자기업들

가상화폐 라이센스란?

가상화폐 라이센스는 해당 국가에서 정식적으로 운영할 수있는 금융 서비스 면허입니다. 크라켄 거래소 같은 경우는 미국과 캐나다 두 곳을 취득하였으며, 해당 국가에서 정식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크라켄 플랫폼 종류

Kraken 플랫폼은 매우 다양한 종류들이 있으며, 프로와 일반 버전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도 상이합니다.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목록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코인 구매 서비스 (일반 거래소)
  • OTC 거래 (일반 거래소)
  • 법정화폐 선물
  • 스테이킹
  • 현물거래
  • 마진거래

대표적으로 거래소 내에서 확인할 수있는 플랫폼들입니다.

코인 구매 서비스 (일반 거래소)

프로버전이 아닌 일반 Kraken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이나 특정 스테이블 코인을 카드결제 및 은행계좌 입금, 비트페이 등과 같은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 이용자 분들은 구매가 불가능한 서비스입니다.

OTC 거래 (일반 거래소)

OTC 거래는 일반 Kraken 거래소의 가장 대표적인 거래 플랫폼입니다. OTC 거래란 쉽게 말해 코인 1:1 방식으로 다이렉트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코인 시세는 Kraken 프로의 현물 시세를 기준으로 합니다. 코인 교환할 때 마다 높은 수수료를 지불해야하며, 스테이블 코인으로 거래를 하는지, 특정 스테이블 코인으로 거래를 하는지에 따라 수수료도 상이합니다.

만약 OTC 거래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신다면,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OTC 거래를 이용하세요. 수수료도 무료입니다.

법정화폐 선물거래

Kraken 선물은 오직 USD 법정화폐를 통한 선물거래만 제공하고 있으며, 스테이블 코인 선물거래 (BTC/USDT 쌍) 및 코인 인버스 무기한 (ETH/BTC 선물 페어)과 같은 선물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스테이킹

스테이킹은 매우 다양한 코인 종류들을 제공합니다. 다른 거래소에 비해 높은 스테이킹 이자 수수료를 제공하고 있고, 상위 메이저 코인 조차 높은 이자 수수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높은 스테이킹 이자 수수료를 제공하는 거래소 특징 같은 경우는 거래소 자본력이 뛰어나다는 의미입니다.

현물거래

현물거래 같은 경우는 프로버전에서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은 USDT와 USDC만을 취급하고 있으며, 이 외에는 다양한 법정화폐 (달러, 엔화, 홍콩달러 등)를 통해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원화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마진거래

마진거래 같은 경우는 다른 거래소와 달리 낮은 레버리지 배율만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최대 5배까지만 이용할 수 있으며, USD 법정화폐를 통해 USDT 테더코인 및 USDC 코인 마진거래도 가능합니다. 저배율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한 마진 수익을 얻어볼 수 있기도 합니다.

크라켄 장점과 단점

Kraken 장점으로는 코인베이스와 바이낸스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매우 안전한 곳이며, 현물 거래량이 잘 나오는 곳입니다. 지금까지 11년이상 운영되고 있습니다만, 사건이나 해킹이슈 관련 사고도 전혀 없었을 뿐만아니라, 전반적인 서비스 운영도 매우 안정적이기 때문에 미국 및 해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국내에서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점과 과거에는 특정 코인이 Kraken에 상장되면 강력한 상장 펌핑을 기대해볼 수 있었습니다만, 현재는 없습니다. 이제는 바이낸스를 제외한 모든 거래소의 상장 펌핑을 기대하시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Kraken 관련 FAQ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있나요?

아쉽게도 해외 시민권자 분들이 아닌 이상은 크라켄 거래소를 이용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대체 방안으로 다른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셔야 되겠습니다.

수수료 정보를 알고 싶어요!

크라켄 수수료 정보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선물거래를 시작하여 마진 수수료, 현물 수수료 등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거래소 선물거래 하는 방법은?

비트겟 선물거래 하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선물 용어들을 시작으로, 레버리지 설정 및 기능 조작까지의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크라켄과 관련하여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이 외, 거래소와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들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최대한 자세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