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코인 사용법 5가지 및 거래방법 쉽게 알아보기

쿠코인 사용법 5가지 및 거래방법 쉽게 알아보기

쿠코인 사용법은 다른 해외 거래소와 매우 비슷하게 작동되기 때문에 기존에 국내 업비트 빗썸 혹은 선물거래소를 이용해보신 경험이 있으시다면 누구나 쉽게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쿠코인 (Kucoin) 거래소에서 대표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쿠코인 사용법 중 4가지 플랫폼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의 대해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코인 사용법 5가지

  • 각 지갑으로 자산 이체하기
  • 쿠코인 현물거래 사용법
  • 쿠코인 마진거래 사용법
  • 쿠코인 선물거래 사용법
  • 쿠코인 스테이킹 사용법
  • FAQ

각 지갑으로 자산 이체하기

현물 및 선물, 마진, 각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각 플랫폼에 알맞은 지갑에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타 거래소에서 입금하시면 메인계정에 입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선물거래를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메인계정에서 선물거래 지갑으로 자산을 이체해야합니다.

트론을 입금하셨다면, 트론 메인 지갑 우측에 있는 이체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자산 이체하는 팝업창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갑에서 다른 유형의 지갑으로 자산을 이체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쿠코인 거래소의 마진거래 같은 경우는 교차와 격리 지갑이 별도로 분리되어있기 때문에 이용하실 때 미리 확인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쿠코인 현물거래 사용법

현물거래는 업비트나 빗썸 거래소를 이용해보셨다면 쉬운 이해가 가능합니다. 모든 거래소 현물거래는 100%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입니다.

호가창에 있는 주문 아무거나 클릭하시면, 주문서에 시세와 수량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지정가 주문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아래에는 지정가와 시장가 부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정가는 말 그대로 가격와 수량을 커스텀으로 설정, 시장가는 시장 주문을 그대로 긁어서 매도 매수하는 주문입니다.

현물 우측에 있는 격리 마진과 그리드, 선물 같은 경우는 파생상품이기 때문에 현물거래만을 하신다면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주문이 완료되면 좌측 하단에 주문서가 표시됩니다. 상세 주문 내역 및 수익률이 표시되고, 과거 주문내역 및 거래내역 또한 간편 확인이 가능합니다.

쿠코인 마진거래 사용법

다음은 쿠코인 마진거래 사용법입니다. 마진거래는 선물거래와 다른 플랫폼이며, 마진은 현물시장과 공유 및 저배율 레버리지, 고정된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현물 거래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운영되지만, 선물은 가상 시장에서 최대 100~125배까지의 레버리지로 고수익 혹은 높은 손실이 날 수있는 거래입니다.

마진거래는 현물거래 페어에서 5x 혹은 10x라고 추가로 붙어있는 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 같은 경우는 비트코인 USDT 5배의 마진거래 페이지입니다. 위에서 제가 체크해둔 부분만 확인해주시면 되는데요.

교차 마진을 클릭하시면, 교차는 최대 5배까지 설정가능하며, 격리 마진은 최대 10배까지 가능합니다. 쿠코인 거래소 같은 경우는 레버리지 커스텀 설정도 가능하게끔 만들어졌습니다. 교차는 마진자산까지 활용하여 청산을 대비하는 모드이며, 격리는 내가 주문한 증거금만 청산되게끔 하는 주문입니다. 마진 존버 및 장투가 아닌이상은 격리 마진이 일반적입니다.

자동 차용은 최적의 대출 이자율을 적용하여 거래를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마진거래는 선물과 달리, 레버리지를 통해 빌린 코인을 대여한 시간에 따라 수수료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그 이자율을 자동 차용 기능을 통해 최적의 이자율이 적용됩나다.

상단에 있는 ‘상환’ 부분을 클릭하시면, ‘자동 상환’이라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마진거래 포지션 종료 후에는 코인 대여한 수수료 이자를 지불해야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 하시면, 청산 후 자동으로 상환할 수 있으며, 일일이 수동 상환의 불편함이 없는 기능입니다.

마진거래는 일반 현물거래 주문 방식과 동일하게 작동됩니다. 레버리지를 설정하시고, 지정가 혹은 시장가로 주문만 넣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쿠코인 선물거래 사용법

쿠코인 선물거래는 다른 거래소와 달리 프로버전 및 라이트버전으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라이트 버전은 기존의 선물거래 기능을 최대한 간소화시켰으며, 매우 심플하고, 몇 번의 클릭 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버전입니다.

리듀스온리, IOC 등과 같은 주문 옵션이 제거되었으며, 호가창 또한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위 이미지 처럼, 레버리지 설정 및 가격만 입력하시고 롱 숏 버튼만 누르시면 바로 선물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간소화되었지만, 호가창 물량이라던가 차트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매우 필요한 핵심 정보를 보여준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롱 숏 비율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내가 얼마의 금액으로 레버리지 설정한 경우 수익이 어느정도 나는지, 손실이 얼마인지 자세한 금액을 매우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코인 사용법 중 프로 버전 선물거래 같은 경우는 일반 선물거래소와 99% 동일한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프로버전은 라이트버전에 비해 더 상세한 차트 정보와 다양한 주문 옵션들을 제공합니다.

레버리지는 마우스로 드래그 해주시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더 자세한 레버리지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TP는 테이크프로핏 SL은 스탑로스입니다. 얼마에 수익 혹은 손실을 볼 것인지 미리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시세를 입력하시면, 입력한 시세에 맞게 자동으로 예약 종료됩니다.

아래에 보시면 총 4가지의 주문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듀스 온리는 주문 실수 방지 기능이며, 롱매수를 한 경우 다음 주문은 숏매수만 가능합니다. 지정가로만 거래 옵션을 체크하시면 지정가로만 주문되며, 수수료 또한 지정가 수수료로 적용됩니다.

주문한 내역은 좌측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정가로 주문하셨다면, 주문이 체결될 때 까지 미체결 주문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주문이 체결되었다면 포지션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킹 방법

쿠코인 사용법 마지막으로 스테이킹 하는 방법입니다. 쿠코인 스테이킹도 다른 거래소와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되는데요.

메뉴 상단에 보시면 수익이라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KuCoin Earn을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디파이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고, USDT 신규 회원 같은 경우는 100% APY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가입 버튼을 누르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얼마나 예치할지 수량 설정 및 예상 수익을 확인하시고 가입 버튼을 누르시면 스테이킹 신청이 완료됩니다. 스테이킹 하는 동안에는 자산을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FAQ

쿠코인 마진거래에는 롱 숏이 없나요?

일부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마진거래 같은 경우는 롱과 숏을 분리하여, 마진거래에도 숏 포지션 주문이 가능하게끔 만들어둔 곳이 있습니다만, 쿠코인 마진거래는 없습니다. 따라서, 일반 현물거래와 같이 코인 시세가 상승해야만이 수익을 볼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쿠코인 수수료 체계가 어떻게 되나요?

쿠코인 수수료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마진거래 및 현물거래를 시작하여 선물거래까지 다양한 수수료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쿠코인 사용법 및 쿠코인 거래방법의 대해서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해봤습니다. 쿠코인은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 중 한 곳입니다만, 국내 거래소에서 자유로운 입출금이 불가능한 불편한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며 국내 이용자들을 위한 UI/UX를 제공하는 비트겟 거래소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높은 코인 수익이 발생하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