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코인 (Kucoin) 거래소 특징 4가지 및 순위, 장점과 단점

쿠코인 (Kucoin) 거래소 특징 4가지 및 순위, 장점과 단점

쿠코인 (Kucoin) 거래소는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상위급 거래소 중 한 곳입니다. 2017년도부터 가상화폐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지금까지 약 5년 동안 운영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단 한번도 사건 사고 및 해킹 이슈가 발생하지 않은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쿠코인 거래소 같은 경우는 MEXC 거래소와 많이 비교되고 있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상위급 거래소들 중에서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매우 다양한 암호화폐 플랫폼 및 UI/UX와 전반적인 인터페이스가 매우 닮아있기 때문입니다.

쿠코인은 매우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고, 다양한 장점들이 있는 중대형급 거래소이지만, 몇 가지의 단점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아래에서 자세하고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코인 거래소 특징 4가지

  • 쿠코인 거래소 순위와 거래량 정보
  • 쿠코인 플랫폼 종류
  • 쿠코인 장점과 단점
  • 쿠코인 관련 FAQ

쿠코인 거래소 순위와 거래량, 본사 국가 정보

구분내용
쿠코인 거래소 순위현물 5위, 선물 4위
일일 평균 거래량현물 5~8천억, 선물 1~3조
쿠코인 본사 국가 나라세이셸
쿠코인 가상화폐 라이센스캐나다
일일 평균 접속자 수 (알렉사 기준)약 200만명
쿠코인 대표 CEO조니류
직원수1001명에서 5000명 사이
초기 투자자MojitoSwap, Mizar, Galaxy Fight Club

가상화폐 라이센스란?

가상화폐 라이센스는 해당 국가에서 정식적으로 운영할 수있는 금융 서비스 면허입니다. 쿠코인 거래소 같은 경우는 캐나다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캐나다에서만 합법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거래소입니다.

쿠코인 플랫폼 종류

kucoin 플랫폼은 MEXC와 마찬가지로 매우 다양한 거래소 플랫폼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암호화폐 구매
  • P2P 거래
  • 마진거래
  • 현물거래
  • 선물거래
  • 선물거래 경기
  • 암호화폐 이자 수익

대표적으로 거래소 내에서 확인할 수있는 플랫폼들입니다.

암호화폐 구매

암호화폐 구매는 말 그대로, 카드결제를 통해 특정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쉽게도 국내 특금법 때문에 국내 카드로는 암호화폐 구매가 불가능하며, 해외에서 발급한 카드 같은 경우는 가능합니다.

P2P 거래

P2P 거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P2P란 판매자와 1:1 개인거래 방식으로 특정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거래 방식입니다. 달러를 통해 USDT 테더코인을 구매할 수 있고, 국내 이용자가 구매하기 위해서는 해외 계좌 송금을 하셔야합니다.

마진거래

선물 및 현물 뿐만아니라 마진거래를 제공합니다. 위 이미지는 비트코인 레버리지 5배 거래 페이지입니다. 혹시나 마진과 선물 차이점을 모르시는 분들은 하단에서 설명드리는 FAQ란을 참고하시면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물거래

Kucoin에 상장된 가상화폐는 500개 이상입니다. MEXC와 마찬가지로 잡코인을 시작으로 대형 메이저급 코인들까지 매우 다양한 가상화폐들을 거래할 수 있고, 수많은 코인들 중에서 숨은 보석 같은 코인을 발견하여, 높은 현물 수익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선물거래

가장 일반적인 선물거래입니다. 비트코인 같은 경우는 최대 100배까지의 레버리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전반적으로 ui 및 ux가 깔끔한 편입니다.

선물거래 경기

선물거래 경기는 1:1 혹은 3:3 매칭을 통해 특정 이용자와 선물거래 경기를 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승리하는 경우 포인트를 얻을 수 얻을 수 있고, 명예의 전당 자리에 내 계정 정보가 노출됩니다.

암호화폐 이자 수익

암호화폐 대출에는 특정 암호화폐를 스테이킹 함으로써 7일 혹은 14일, 28일 동안에 적용된 금리에 따라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디파이 플랫폼입니다. USDT 테더코인과 비트코인 등 안정적인 가상화폐 같은 경우는 일일 금리가 낮습니다만, 위험성 및 변동성이 큰 준메이저 급 가상화폐 같은 경우는 금리가 높습니다.

쿠코인 장점과 단점

Kucoin 장점으로는 아무래도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언어의 불편함 없이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최고의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 반면, 국내 거래소에서 화이트리스트 목록에 제외되었다는 점과 다른 해외거래소에 비해 비교적 현물 선물 수수료가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Kucoin 거래소로 입금을 하시려면 중간매체 거래소를 통해 입출금을 하셔야 하며, 더 낮은 수수료를 이용하고 싶으신 경우 다른 거래소를 알아보셔야 되겠습니다.

Kucoin 관련 FAQ

누구나 가입할 수 있을까요?

코인베이스와 크라켄 거래소와 달리, 국내 이용자들 뿐만아니라 해외 이용자 분들도 아무런 조건 없이 누구나 쉽게 Kucoin 거래소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수수료 정보를 알고 싶어요!

쿠코인 수수료 정보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선물거래를 시작하여 마진 수수료, 현물 수수료 등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거래소 선물거래 하는 방법은?

비트겟 선물거래 하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선물 용어들을 시작으로, 레버리지 설정 및 기능 조작까지의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만약 Kucoin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비트겟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마진거래와 선물거래 차이는?

쉽게말해, 선물거래는 최대 100~125배까지의 레버리지로 설정할 수 있으며, 높은 레버리지에 따라 수수료가 높아지는 특징이 있지만, 마진거래는 저배율 레버리지 및 레버리지가 정해져있으며, 코인을 빌린 시간에 따라 수수료가 책정이 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또, 마진은 현물시장을 활용하며, 선물은 가상 선물시장을 사용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쿠코인과 관련하여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이 외, 거래소와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들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최대한 자세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