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스테이킹 방법 3가지 및 하는법 매우 쉽게 알아보기

빗썸 스테이킹 방법 3가지 및 이자 수익 알아보기

빗썸 스테이킹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며, 몇 번의 클릭만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 빗썸 스테이킹 하는법은 스테이킹 하고자 하려는 특정 코인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정해진 이자 수익률에 따라, 일일 정산 후 매주 수요일에 일괄 지급되며, 얼마나 많은 코인을 보유하고 있냐에 따라 보상 수익이 달라집니다.

빗썸 스테이킹 또한 각 가상화폐의 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API를 사용하고 있다보니, 더 높은 스테이킹 이자 보상을 원하시는 분들은 다른 거래소를 알아보시거나, 스테이킹 전문 해외 사이트를 알아보시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빗썸보다 더 높은 이자율을 보상하는 해외거래소가 존재하며, 각 거래소 이자 보상 수익률을 비교해보시고 최적의 거래소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빗썸 스테이킹 방법의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빗썸 스테이킹 방법 3가지

  • 빗썸 플러스 스테이킹 신청하기
  • 빗썸 스테이킹 어떤 코인을 할지 선택하기
  • 빗썸 스테이킹 관련 FAQ

빗썸 플러스 스테이킹 신청하기

빗썸 플러스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신청 버튼을 눌렀기 때문에 나의 리워드 내역 버튼이 보이지만, 신청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신청하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완료해주세요. 완료되셨다면, 이제부터 빗썸 스테이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더 이상 무언가 별도로 신청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빗썸 스테이킹 어떤 코인을 할지 선택하기

아래로 살짝 스크롤 해보시면, 현재 스테이킹 가능한 코인 목록과 해당 코인의 따른 스테이킹 이자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 포스트 시점으로는 링크 (Link) 코인이 가장 높으며 연이율은 11%에서 최대 12%입니다.

위에서 신청 완료하신 분들은 스테이킹 하고 싶은 코인을 가지고 계시기만 하시면 자동으로 참여된다는 것인데요. 예를들어, 링크 코인을 스테이킹하고자 하신다면, 링크 코인을 보유하고 계시기만 하시면 자동 스냅샷 처리가 되며, 매일 정산 후, 매주 수요일마다 이자 지급을 받습니다. 참고로, 최소 보유 수량 기준을 만족하셔야 됩니다.

매우 간단하죠?

빗썸 스테이킹 관련 FAQ

스테이킹 이자 수익률 계산 방법은?

스테이킹 이자 수익률 계산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일일 코인 보유수량 x 일 보상률(연 보상률/365) = 하루 이자 보상

공식은 위와 같습니다. 예를들어, 링크코인 300개를 스테이킹 하는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300 X 11/365 [0.00030136986] = 0.09

하루에 약 0.09개의 링크코인을 받을 수 있고, 1주일이면 총 약 0.72개의 링크코인을 받습니다. 현재 링크코인 시세가 약 5만원이며 1주일에 약 3만원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이자 보상이 지급되지 않은 경우

이자 보상은 각 가상화폐의 네트워크에서 빗썸으로 보내주는 것이기 때문에 가상화폐의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이자 보상 지급일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 더 기다려보시거나, 빗썸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자율 변동되는 이유

마찬가지로, 빗썸이 어떻게 해볼 수 있는 부분이 아니며, 각 가상화폐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이자율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빗썸 플러스 해지하는 방법은?

빗썸 플러스 해지하는 방법은 맨 하단에 보시면 철회 요청하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빗썸 스테이킹 방법과 빗썸 스테이킹 하는법의 대해 굉장히 쉽고 빠르게 알아봤습니다. 스테이킹 서비스는 해당 코인의 대해 안정적인 보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최고의 장점이 있는 반면, 내가 매수한 코인 시세가 급격한 하락이 발생하거나, 상장 폐지하는 경우, 오히려 자산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최대의 단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상화폐 스테이킹보다는 USDT 테더 코인과 같은 스테이블 코인 스테이킹 혹은 예치 플랫폼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안정적이며, 자산손실 또한 잘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국내 거래소에서는 스테이블 코인 예치 및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다보니,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셔야 되겠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