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럼 (SRM) 코인 정보 8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세럼 (SRM) 정보 8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세럼 (SRM) 코인은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인입니다. 대표적으로 덱스 (DEX) 거래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세럼 코인을 이해하시기 위해서는 덱스 거래소가 무엇인지부터 아셔야합니다.

덱스 (DEX) 거래소란?

SRM 코인 기반으로 구동되는 덱스 거래소

덱스 (DEX) 거래소는 탈중앙화 방식으로 운영되는 거래소를 의미합니다. 일반 업비트와 빗썸, 바이낸스 거래소 같은 경우는 CEX 중앙화 거래소를 의미합니다.

덱스 거래소의 대표적인 코인 종류로는 유니스왑과 스시스왑, 팬케이크 스왑, 1인치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중간개입자 없이, 블록체인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거래 플랫폼을 낮은 수수료로 거래할 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거래소에서 직접 암호화폐 자산을 보관하지 않기 때문에 해킹의 위험성도 적으며, 아무런 조건없이 누구나 익명으로 암호화폐 거래를 이용할 수있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세럼 (SRM) 코인의 대한 자세한 내용의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럼 (SRM) 정보 8가지

  • 세럼 (SRM) 코인이란? 특징 설명 소개
  • 세럼 코인 기본정보
  • 세럼 코인 전망은?

세럼 (SRM) 코인이란? 특징 설명 소개

세럼 (SRM) 코인이란, 솔라나 코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덱스 거래소 및 관련 디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호화폐입니다. 솔라나 기반 코인들의 장점으로는 빠른 트랜잭션 속도 지원과 낮은 수수료로 입출금 기능 등을 이용할 수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은 KYC 인증을 할 필요없이 암호화폐 거래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세럼 플랫폼 내에서는 다양한 기능들과 서비스,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세럼 크로스 체인 스왑

세럼 크로스 체인 스왑이란, 세럼 덱스 거래소에서 상장되어있지 않는 코인들, 다른 덱스 플랫폼에 존재하는 코인들을 거래할 수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빌트 온 세럼

빌트 온 세럼은 세럼 기반으로, 덱스 거래소 혹은 관련 디파이 서비스를 구축할 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코인 프로젝트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덱스 거래소를 쉽게 구축할 수있으며, 특별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보조금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세럼 거버넌스

거버넌스는 정부, 조직을 의미하지만, 가상화폐에 있어서는 프로젝트의 향후 계획 및 제안의 대해 투표할 수있는 권리를 의미합니다. 세럼 거버넌스는 세럼의 거래 수수료 변경을 제안할 수있으며, 스테이킹 네트워크 노드 관리자를 투표할 수도 있습니다.

세럼 스테이킹

세럼 네트워크 노드에 일정 수량 이상의 세럼을 스테이킹하면, 연간 2프로에 해당되는 스테이킹 보상을 획득할 수있습니다. 또한, 노드 활동에 따라 최대 13%까지 추가 보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세럼 토큰

세럼 토큰은 세럼 플랫폼 내에서 사용되는 기본 통화입니다. 세럼 거래소 이용자들은 SRM 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면, 거래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메가세럼 (MSRM)

메가세럼 토큰은 세럼 플랫폼에서 발행한 또 다른 유형의 토큰입니다. 메가세럼 토큰을 얻기 위해서는 100만개의 SRM 토큰을 락업해야하며, 메가세럼 1개와 100만개 세럼 토큰은 동등한 가치를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메가세럼 토큰을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보상이 제공되고 있으며, 메가세럼의 총 유통량은 1,000개로 한정되어있습니다.

  • 세럼 코인 기업

세럼의 정식 명칭은 Project Serum 입니다. 업종은 소프트웨어 개발로 등록되어있으며, 직원 수는 201명에서 500명 사이, 법인 등록 국가는 미국입니다.

  • 세럼 코인 대표 CEO

SRM 코인 대표 CEO는 Sam Bankman-Fried 입니다. 그는 해외에서 유명한 FTX 거래소 설립자이며, 알라메다 리서치란, 거래 유동성을 제공하는 기업의 CEO이기도 합니다. 대학교는 메사추세츠 공과 대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샘 뱅크만 자산은 약 83억 달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는 92년생으로, 한국 나이로 31살입니다.

  • 샘 뱅크만 과거

그는 92년도에 캘리포니아 스탠포드에서 태어났으며, 당시 부모님은 스탠포드 대학교의 법학과 교수로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물리학을 전공하였으며, 대학교 졸업 후에는 금융 거래 회사인 제인 스트리트 (Jane Street)에 입사하였으며, 약 3년동안 근무 끝에 퇴사를 하였습니다.

이 후, 구글 시니어 엔지니어로 활동하고 있었던 가리 왕 (Gary Wang)이란 인물과 함께 함호화폐 거래 유동성을 제공하는 기업인 알라메다 리서치를 설립하였으며, 이 기업을 통해 차익 거래에 따른 많은 매출 수익을 얻었습니다.

또, 두 사람은 가상화폐 파생상품 전문 거래소인 FTX 거래소를 설립하였습니다. FTX 거래소는 설립 전에 총 180억 달러 상당을 모금받았으며, 현재 거래소는 총 320억 달러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럼 코인 기본정보

SRM 코인 정보내용
총 발행량약 100억개
최고 시세 (고점)약 18000원
시가총액약 2500억
순위FTX, 바이낸스
상장된 상위 거래소코인베이스

시가총액과 코인 순위 같은 경우는 시세 변동에 의해, 내용이 달라질 수있기 때문에 코인마켓캡이나, 코인하는 쳥년들 (chungnyuns.com) 같은 코인 정보를 확인할 수있는 웹사이트에서 수시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세럼 코인 전망은?

개인적으로 세럼 코인 전망 같은 경우는 그다지 밝은 전망은 아니다 입니다. 왜냐하면, SRM은 디파이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는 코인이며, 최근에 루나와 테라 사건 및 셀시우스 네트워크 파산 사건 때문에 디파이 관련 모든 코인들의 투자 심리가 많이 약해져있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세럼 뿐만아니라, 덱스 (DEX) 탈중앙화 거래소와 관련되어있는 매우 다양한 코인들이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SRM 코인 투자보다는 다른 코인으로 눈을 돌리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인 전망은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며, 코인 매수 매도의 대해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 글은 투자 강요가 아닙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SRM 코인의 대해서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SRM 코인 외 더 다양한 코인 정보는 이 블로그 카테고리 중, ‘코인정보’를 참고하신다면, 더 다양한 알트코인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