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미아 (CHR) 코인 정보 6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크로미아 (CHR) 코인 정보 6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크로미아 (CHR) 코인은 NFT 코인이자, 국내에서 기술력이 좋은 코인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 이유는 크로미아는 이더리움보다 더 빠르게 댑 개발이 가능하며, 더 저렴한 비용과 빠른 트랜잭션을 제공하며, 엔터프라이즈급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독립적인 퍼블렉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크로미아 코인을 사용한 앱 중, 대표적으로 마이네이버앨리스란, P2E 게임 코인이 있습니다. 마이네이버앨리스는 크로미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이 두 코인은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크로미아 코인과 관련하여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로미아 (CHR) 코인 정보 6가지

  • 크로미아 (CHR) 코인이란? 특징 설명 소개
  • 크로미아 기반 댑 종류
  • 크로미아 코인 기본정보
  • 크로미아 코인 전망은?

크로미아 (CHR) 코인이란? 특징 설명 소개

크로미아 코인은 기존의 블록체인 댑 확장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표로 출시된 코인입니다. 블록체인 개발자들이 크로미아 댑을 사용하면, 더 쉽게 댑을 구축할 수있으며, 저렴한 호스팅 비용으로 댑 개발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대기업과 소규모 프로젝트들이 크로미아 플랫폼을 사용하여, 다양한 댑을 구축하였습니다. 크로미아 코인은 BFT란 알고리즘 기술로 작동되고 있습니다.

CHR 토큰은 크로미아 생태계에서 사용되는 기본 토큰입니다. CHR 토큰은 크로미아 댑 내에서 호스팅 비용을 지불하거나, 댑 개발자에게 CHR 토큰 수익을 제공할 수있도록 합니다.

CHR 토큰은 초창기 출시 당시 ERC-20 토큰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메인넷 이후 크로미아 자체 네트워크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업그레이드 되면, 추후 크로미아 기본 네트워크를 통해 입출금이 가능하며,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비싼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크로미아 기반 댑 종류

크로미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 댑 종류 중 대표적으로 4가지가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마이네이버앨리스 외, 마인즈 오브 달라니아, 크리스토피아, 체인 오브 얼리언스입니다.

  • 마인즈 오브 달라니아 게임

마인즈 오브 달라니아 게임은 2D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블록체인 게임입니다. 캐릭터로 채굴하면서, 광산을 채굴함으로써 NFT 아이템을 얻을 수있습니다. 얻은 아이템은 마켓플레이스에서 거래하거나, 퀘스트 및 게임 활동을 통해 게임 수익을 얻을 수있는 P2E 코인이기도 합니다. 코인 이름은 DAL 코인입니다.

  • 크리스토피아 게임

크리스토피아 게임은 다양한 시리즈 별로 구성되어있는 게임입니다. 주로, 퍼즐을 맞추는 게임이며, 원래는 앤틀러 인터랙티브란 게임 스튜디오 기업이 개발한 게임입니다만, 크로마웨이 기업이 앤틀러 기업을 인수하였습니다.

스팀 게임에 등록되어있으며, 블록체인을 위해 출시된 게임은 아닙니다만, 크로마웨이 기업이 크로미아의 크로스 게임 매커니즘 기술을 활용하여, 마인즈 오브 달라니아 게임과 연동될 수있도록 커스텀 개발을 하였습니다.

  • 체인스 오브 얼리언스 게임

체인스 오브 얼리언스 게임은 NFT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롤플레잉 및 전략 게임입니다. 다른 플레이어와 파티를 맺고, 몬스터 전투 및 PVP 모드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 크로미아 코인 기업

크로미아 코인 기업은 크로마웨이 (ChromaWay) 입니다. 크로마웨이는 2014년도에 설립되었으며, 블록체인 2.0 기반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크로마웨이에는 다양한 블록체인 전문가 팀들로 구성되어있으며, 스마트 계약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회사들과 협력해온 기업입니다.

크로마웨이는 컨소시엄 데이터베이스로 알려져있는 포스트체인(Postchain)을 최초로 선보인 곳이기도 합니다.

업종은 금융서비스로 등록되어있으며, 직원 수는 11명에서 50명 사이, 본사는 스웨덴 스톡홀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크로미아 코인 대표 CEO

크로미아 코인 대표는 Henrik Hjelte 입니다. 그는 스웨댄에 위치하고 있는 웁살라 대학교를 졸업하였으며, 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80년대부터, 소프트웨어를 전문적으로 개발해온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로마웨이 대표 CEO이기전에는 금융 관련 소프트웨어와 스포트 배팅 어플리케이션, 검색엔진 플랫폼 기업에서 근무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로미아 코인 기본정보

크로미아 코인 정보내용
총 발행량10억개
최고 시세 (고점)약 2천원
시가총액약 1천억
순위172위
상장된 상위 거래소바이낸스

시가총액과 코인 순위 같은 경우는 시세 변동에 의해, 내용이 달라질 수있기 때문에 코인마켓캡이나, 코인하는 쳥년들 같은 코인 정보를 확인할 수있는 웹사이트에서 수시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크로미아 코인 전망은?

크로미아 코인 전망은 개인적으로 밝은 전망을 가지고 있는 코인이라 생각합니다만, 조금 애매한 코인이라 생각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그 유명한 이오스 코인도 과거에 기술력이 좋고, 이더리움 킬러라는 소리가 많았던 적이 있었으며, 이오스 기반으로 만들어진 수많은 댑들이 있지만, 가격 상승에 굉장히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퀀텀 코인 역시 퀀텀 기반의 다양한 디앱들이 있지만, 정작 퀀텀 코인은 가격적으로 많이 상승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크로미아도 디앱 (dapp) 코인 종류 중 하나이며, 이오스와 퀀텀처럼 고인물 코인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가격 상승에 큰 기대를 해볼 수있는 코인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크로미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 코인들 (달라니아, 마이네이버앨리스)이 유명해지거나, 샌드박스 엑시인피니티처럼, 가격이 크게 상승한다면, 크로미아 시세도 크게 상승할 수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인 전망은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며, 코인 매수 매도의 대해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 글은 투자 강요가 아닙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크로미아 코인과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봤습니다. 크로미아는 기술력이 좋은 코인이며, 크로미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댑들이 많이 출시될 수록, 크로미아 시세에 큰 영향을 끼칠 수있기 때문에 꼭 생태계가 많이 꾸려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 외 코인 정보는 블로그 카테고리 중, 코인 정보 카테고리를 참고하시면 다양한 알트코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할게요.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