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네트워크 (WOO) 코인 정보 3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우 네트워크 (WOO) 코인 정보 3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우 네트워크 (WOO) 코인은 우 네트워크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생태계 코인입니다. 쉽게 말해, 거래소 생태계 토큰 같은 느낌으로 활용되는 코인이며, 사용자들은 우 네트워크 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면, 높은 디파이 수익률과 거래 수수료 할인 등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 네트워크 토큰의 혜택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 네트워크 사용처내용
디파이높은 스테이킹 수익률
거래 수수료 할인지정가 시장가 할인
거버넌스토큰 보유자 의사 결정권 부여
차용 및 대출토큰 대여

우 네트워크 플랫폼에는 씨파이 (CeFI)와 디파이 (Defi), DEX 및 CEX 거래소, 대표적으로 총 4가지의 플랫폼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블록체인 금융 서비스의 끝판왕 같은 다양한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우 네트워크 코인의 대해 다양한 내용들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씨파이 (CeFi)란?

디파이는 탈 중앙화 금융 서비스란 의미이며, 중간 개입자 없이 각종 금융 서비스를 다이렉트로 이용할 수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씨파이는 디파이의 반대 개념입니다. 중앙화 금융 서비스이며, 중간 개입자가 있어야 만이 이용할 수있는 금융 서비스입니다.

대표적으로, 국내의 빗썸과 업비트 같은 거래소를 예시로 들어볼 수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암호화폐 관련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바이낸스, 업비트와 같은 거래소를 거쳐야합니다.

디파이 같은 경우는 익명성과 보안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씨파이는 제 3자의 누군가로부터 해킹의 위험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계정 해킹과 같은 사례들로 예시를 들어볼 수있습니다.

우 네트워크 (WOO) 코인 정보 3가지

  • 우 네트워크 (WOO) 코인이란? 특징 설명 소개
  • 우 네트워크 코인 기본정보
  • 우 네트워크 코인 전망은?

우 네트워크 (WOO) 코인이란? 특징 설명 소개

우 네트워크에는 총 3가지의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엑스 (WOOX), 우트레이드 (WOOTRADE), 우파이 (WOOFI) 입니다.

우엑스는 일반적인 CEX 거래소입니다. 중앙화 거래소이며, 바이낸스나 빗썸과 같은 일반적인 거래소입니다. 사용자들은 우 네트워크의 우엑스 거래소를 통해, 현물 코인 매수 매도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지정가 시장가, 각각 0.03%로 적용됩니다.

여기서, 최소 1800개이상의 우 토큰을 스테이킹한다면, 0%의 거래 수수료로 이용할 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엑스 거래소의 일일 거래량은 약 1조가 발생하고 있으며, 전 세계 현물 거래소의 거래량 순위 같은 경우는 약 50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장된 코인 수는 약 100여가지 정도 됩니다.

나름 UI/UX에 신경을 쓴 것으로 보입니다만, 업비트 및 빗썸, 바이낸스만 사용해보신 분들 같은 경우는 우엑스 거래소가 다소 불편하게 느껴질 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엑스 인터페이스는 일반 다른 거래소와 조금 다른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우트레이드 (WOOTRADE)입니다. 우트레이드는 거래소 및 특정 기관, 개발자에게 제공되는 API 서비스입니다.

우트레이드를 통해, 우네트워크의 거래 유동성을 가져올 수있거나, 개발자 같은 경우는 특정 매매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있기도 합니다.

쉽게말해, 우엑스의 하청 거래소를 제작할 수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이 기능은 기관에게 제공되는 기능이며, 이용하기 위해서는 특별 조건 (법인 서류 제출 등)을 충족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우파이 (WOOFI)입니다. 우파이에는 우스왑 (WOOSWAP), 스테이크, 디파이 예치 총 3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스왑은 말 그대로, 덱스 거래소 (탈중앙화 거래소)로 작동되며, 대표적으로 유니스왑 스시스왑과 같은 플랫폼입니다.

디파이 예치는 특정 코인에 정해져있는 APY 이자 수익을 얻을 수있는 예치 서비스입니다. 스테이킹은 코인을 락업함으로써 이자 보상을 받을 수있기도 합니다.

  • 토큰 소각

우 네트워크는 달마다 발생한 총 수익 중 50%는 토큰 소각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백 후, 토큰을 영구적으로 제거하고 있으며, 2022년 3월에는 총 160만개가 소각되었습니다.

토큰 소각은 코인의 희소성과 가치를 상승시켜 주며, 시세의 대해서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너스 지정가 수수료 페멕스 거래소 참고해보기

  • 우 네트워크 코인 기업

우 네트워크는 크로노스 리서치 (Kronos Research) 기업에 의해 인큐베이킹(더 좋은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만들어진 플랫폼이 우네트워크) 된 코인입니다.

우 네트워크 업종은 IT 서비스와 컨설팅으로 등록되어있으며, 직원 수는 51명에서 200명 사이이며, 본사 위치는 타이베이입니다.

  • 우 네트워크 코인 대표 CEO

대표 CEO는 마크 피멘텔 (Mark Pimentel) 입니다. 그는 타이완 사람이며, 우네트워크 및 크로노스 리서치 기업의 설립자입니다. 학력은 석사졸이며, 카네기 멜론 대학교 중, 전기 및 컴퓨터 공학 학사 및 석사 학위를 수료하였습니다.

카피트레이딩 1위 거래소, 비트겟 특징과 장단점 참고해보기

우 네트워크 코인 기본정보

코인 정보내용
총 발행량30억개
최고 시세 (고점)2천원
시가총액1400억
순위161위
상장된 상위 거래소바이낸스, 빗썸 등

시가총액과 코인 순위 같은 경우는 시세 변동에 의해, 내용이 달라질 수있기 때문에 코인마켓캡이나, 코인하는 쳥년들 같은 코인 정보를 확인할 수있는 웹사이트에서 수시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우 네트워크 코인 전망은?

우 네트워크 전망은 개인적으로 밝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플랫폼 생태계가 잘 꾸려져있을 뿐만아니라, 매달마다 꾸준히 토큰 소각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토큰소각은 미래를 봤을때 시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그러나, 조금 아쉬운건 디파이와 매우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는 부분입니다. 지난 루나/테라 사건과 현재 이더리움 시세 폭락에 의해 디파이 관련 코인들이 나락으로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거기에다, 비트코인도 대폭락장을 맞이하고 있다보니, 당분간은 시세 상승이 높은 확률로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추후 시장이 회복되고, 디파이 관련 이미지가 개선되기 시작한다면, 우 네트워크 시세의 대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인 전망은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며, 코인 매수 매도의 대해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 글은 투자 강요가 아닙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WOO 코인의 대해서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WOO 코인 뿐만아니라, 블로그 카테고리 중 ‘코인 정보‘를 참고하시면, 알트 코인의 대해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