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향상시킬 수있는 몇 가지 방법들 알아보기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원인은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랜 케이블 상태가 좋지 않아서 느려질 수도 있고, 컴퓨터 성능이 예전보다 안좋아져서 느려질 수도있고, 하나의 공유기로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어도 느려질 수있고 등의 예가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향상시킬 수있는 몇 가지 방법들 알아보기

제 생각에는 이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원인이 하나의 공유기로 여러대의 컴퓨터 접속 및 여러대의 스마트폰 와이파이 사용이 아닐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말씀드린 예시 중에서, 가장 빈번하게 나타나는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시간에서는 인터넷 향상시켜보는 방법 및 느려진 원인 몇 가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네트워크 랜 케이블의 상태가 나빠졌다.

인터넷 속도 느려진 원인 네트워크 랜 케이블의 상태가 나빠졌다.

네트워크 랜 케이블이라는 것은 컴퓨터 인터넷 선을 의미합니다. 이 인터넷 선의 상태가 좋지 못하다거나, 8핀(RJ-45)이 헐렁헐렁하거나 등에 의해서도 인터넷 속도가 충분히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랜 케이블이 오래된 경우

랜 케이블이 오래되었는지 아닌지는 여러분 본인이 잘 알고계실테지만, 일단 오래된 상태인지 구별하는 간단한 방법은 피복이 벗겨짐 유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케이블이 오래되면 고무부분이 굳어지면서, 피복부분이 찢어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찢어지면, 안에 여러색상의 구리선들이 보입니다. 이 여러색상의 구리선 피복까지 벗겨져있다면, 인터넷 속도 향상을 위해 지금 당장 랜 케이블을 다른 것으로 바꾸셔야합니다.

8핀(플라스틱 모형의 RJ-45)이 헐렁하거나 빠질라고 한다.

8핀(플라스틱 모형의 RJ-45)이 헐렁하거나 빠질라고 한다.

8핀 부분이 헐렁하거나 빠질라고 한다면, 피복 내 구리선 끝 부분과의 접촉이 제대로 되어있지않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8핀과 고정되어 있는 구리선이 끊어질랑 말랑하고 있는 상태이기도 합니다.

접촉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전기신호(네트워크 데이터)가 제대로 송수신을 할 수있는 환경이 안됩니다. 그래서, 앞서 말씀드렸듯이 랜선 새로 하나 사야합니다.

낮은 등급의 UTP 카테고리를 사용하고 있다.

UTP선(인터넷 선) 카테고리 등급 낮은 것을 사용하고 있으면, 인터넷 속도에도 약간의 영향을 줍니다. 그런데, 왠만해서는 최소5e등급(최대 1기가까지 인터넷 속도를 지원하는 케이블입니다.)이상 사용하고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5등급까지는 진짜 옛날에 사용했던 카테고리이기때문입니다.

혹시나 하는 말이지만, 5등급이하의 카테고리 인터넷 선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5e등급 이상의 랜케이블로 바꿔주세요. 확인하는 방법은 인터넷 선 피복 부분을 보시면, 카테고리 등급이 적혀있습니다.

UTP 카테고리 등급에 대해 추가로 말씀드리는 부분..

위에서 잠깐 언급드렸지만,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고 싶어서 카테고리 최고 등급을 사용하신다고 한더라도, 인터넷 속도 향상되는 것에 큰 체감 없습니다. 그냥 가볍게 5e,6등급 정도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컴퓨터가 오래되서 느려졌다.

컴퓨터가 오래되면, 당연히 컴퓨터 속도가 느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 항목은 대부분의 분들이 다들 알고계시는 부분일거라 생각됩니다.

컴퓨터 부품들이 오래되면, 처리속도가 느려짐에 따라 인터넷 접속 속도도 느려지기때문에, 해결방법에 대해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컴퓨터 부품을 교체해보는 것입니다.

이 외의 방법은 없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컴퓨터 청소해주는 프로그램을 아무리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컴퓨터 부품이 오래되었고 혹은 고장나 있는데, 정리 프로그램이 컴퓨터 부품까지 고쳐줄 수있는 건 아니니까 말입니다.

하나의 공유기로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하나의 공유기로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을 경우에도 충분히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수있습니다. 이에 대해 하나의 예시를 들어보면, 한명은 컴퓨터 다운로드를 받고있고, 다른 한명은 와이파이를 통해 휴대폰 서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은 휴대폰 속도가 느려질 수밖에 없는데요. 왜냐하면, 컴퓨터 다운로드 받고있는 사람이 많은 데이터 송수신량을 차지하고 있기때문에 입니다.

지원되는 인터넷 속도는 한정되어 있는데, 다운로드 받고있는 컴퓨터가 대부분의 데이터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휴대폰 속도가 느려질 수밖에 없죠. 또한, 휴대폰 사용자가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거나 무언가 큰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컴퓨터 사용자의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어서, 하나의 공유기에 여러 사용자가 사용한다면, 더욱더 느려질 수밖에 없는 환경이 만들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인터넷 속도 향상을 위해서는 공유기 사용하는 사람을 줄이거나, 성능이 좋은 공유기로 바꿔주면 좋습니다. (일단은 사용자 횟수를 줄이는게 우선입니다)

모뎀 과부하

모뎀 과부하

아파트 단자함에 보면 인터넷 모뎀이 있을건데요. 옛날 집에 살고계신다면, 컴퓨터 근처에 있을것입니다. 모뎀이 과부하 되면, 인터넷 속도에 영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재부팅을 한번 해줍니다. 마찬가지로, 공유기도 과부하가 있을 수있으니, 공유기도 재부팅 한번 해줍니다.

인터넷 속도 향상시켜보자

앞에서 인터넷 속도 느려지는 원인들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봤습니다. 지금부터는 인터넷 속도 조금이라도 향상시키는데에 도움이되는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컴퓨터 청소 프로그램 사용해보기

개인적으로 컴퓨터 청소 프로그램은 고클린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고클린을 다운로드 받아서, 프로세스 정리, 하드디스크 청소, 불필요한 파일들 정리 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램 정리 프로그램 RAMMap 사용해보기

컴퓨터 램 정리 프로그램 RAMMap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과부하된 램을 정리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램을 정리하면, 램 처리속도가 향상되기때문에 자연스레 인터넷 속도도 향상됩니다.

브라우저 쿠키 및 인터넷 사용기록 등 삭제해보기

솔직하게 브라우저 쿠키와 인터넷 사용기록 등을 삭제한다고 하더라도, 큰 체감은 없습니다만, 진짜 미미한 효과를 얻기위해서는 삭제해주도록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프로세스들 종료하기

인터넷 창 여러개 켜놓는다면, 램(Ram)이 해야할 일이 너무 많아집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나, 브라우저, 소프트웨어 등을 종료시켜주도록 합시다.

컴퓨터 랜카드 바꿔보기

1기가 속도지원 랜카드의 경우는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만, 최대 속도 100메가 지원인 램카드의 경우는 1기가 지원으로 바꿔주시면, 인터넷 속도 향상에 큰 도움됩니다.

아마, 컴퓨터산지 얼마되지 않으셨다면, 1기가 랜카드가 장착되어있을 것입니다. 오래된 컴퓨터를 사용하신다면, 랜카드가 100메가 지원인지 확인하시고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장치관리자 > 네트워크 어댑터 > 이더넷 연결 상태의 속성 > 속도 및 듀플렉스 항목의 값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검색해보시면 잘 나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