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쿠팡이츠 및 배민커넥트배민커넥트 vs 쿠팡이츠 비교 해보기, 어떤 배달 플랫폼이 좋을까요?

배민커넥트 vs 쿠팡이츠 비교 해보기, 어떤 배달 플랫폼이 좋을까요?

배민커넥트와 쿠팡이츠

배민커넥트와 쿠팡이츠, 이 두 플랫폼을 약 1주일 정도 배달 알바를 한 결과, 각각 큰 장단점이 있었으며, 어떤 날에는 배민커넥트가 좋았고, 다른 날에는 쿠팡이츠를 하는 쪽이 좋았습니다.

그 내용을 이번포스트에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우선은 내용을 한번 읽어보시고, 여러분 만의 배달스타일에 맞는 플랫폼을 선택해서 가입 및 배달 알바를 시작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배민커넥트

배민커넥트의 장점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역별 프로모션 이벤트를 자주 진행하는 편이다.
  2. AI 배차 및 일반 배차, 두 가지 배차모드를 선택할 수있다.
  3. 가까운 음식 픽업지를 배차해주는 편이다. (A.I 배차모드)
  4. 배차 수락 전에 픽업지와 도착지 위치 거리를 자세하게 확인할 수있다.
  5. AI 배차 모드로 배달하게 되면, 픽업완료 누르자마자, 다른 배차를 받을 수있기때문에 배달에만 집중하면 된다.

총 5가지 정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지역별 프로모션 이벤트의 경우는 일정 배달건수를 채우시게 되면, 보너스 금액을 받을 수있는 이벤트입니다.

예를들어 18건을 채우게되면 15000원정도 추가로 받을 수있고, 몇 일간 연속으로 달성하게 되면, 또 추가적인 보너스를 받을 수있습니다.

반대로, 단점의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울 강남서초 기준으로, 쿠팡이츠보다 단가가 낮을때가 많다고 느꼈습니다.
  2. 배차 취소하고 싶을때, 고객센터를 통해서 요청을 해야하는데, 이 요청하는 시간이 최소 10분이상 최대 30분까지 소요된다는 것입니다.
  3. 다양한 결제수단(현금, 카드)이 있어서, 은근히 배달 소요시간이 길어집니다.
  4. 주류 배달의 경우는 손님의 신분증을 별도로 확인해야합니다.
  5. 시간제 보험에 가입해야하며, 보험료가 생각보다 많이 지불됩니다.(오토바이, 자동차)
  6. 문 앞에 두고, 문자 보내달라는 손님이 많았습니다.

지금 당장 생각나는건 총 6가지정도의 단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의 개인적인 사정에 의해 배차 취소하고 싶을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배차 취소요청의 대한 답변 받아보는 시간이 굉장히 오래걸린다는 것입니다. 또, 카드결제의 경우는 그나마 괜찮습니다.

하지만, 현금결제의 경우라면 돈 가방을 별도로 들고다니셔야 하며, 거스름돈을 항상 준비해두셔야 됩니다.

주류 배달의 경우는 손님의 신분증을 확인해야만이 배달완료를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카메라 인식이 안되는 경우라면, 일일이 신분증 수동입력을 해야하는데, 생각보다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시간제보험의 경우는 오토바이와 자동차로 배달하시는 분들만 해당됩니다. 유상종합으로 가입되는데, 생각보다 보험료가 많이 지출되는 편입니다. 오히려, 개인유상으로 가입해서, 배달하시는게 더 저렴할 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 앞에 두고 문자보내달라는 손님이 꽤 많은 편이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잘 모르겠는데, 아이폰의 경우는 문자 보내기가 굉장히 불편한 편이었는데요.

번호를 외운 다음에 문자를 보내야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불편했었습니다.

쿠팡이츠

쿠팡이츠의 장점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번 미치면, 단가가 정말 높습니다.
  2. 선결제 후 배달이기 때문에 현금, 카드결제할 일이 없습니다.
  3. 그냥 문앞에만 두거나, 직접 주기만 하면됩니다.
  4. 배차 즉시 취소가 가능합니다.
  5. 서울 서초 강남 기준으로, 콜 수가 굉장히 많습니다.
  6. 보험없이도, 가입 후 교육만 들으면, 배달알바를 즉시 시작할 수있습니다.

총 6가지의 장점들이 있습니다. 단가의 경우는 한번 미치면 정말 높은 단가로 배달을 시작할 수있는데요. 제 경우는 한건에 거의 약 최고 13000원까지 배차받아본 적도 있었습니다.

1만원대 배차를 총 5건만해도 5만원을 벌 수있다는 것이죠. 또, 쿠팡이츠는 모두 선결제로 이루어지기때문에 현금이나 카드결제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문앞에 두거나 직접 주거나 하시면 되는데, 문앞에 두는 경우 왠만하면, 개인적으로 카메라 촬영을 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쿠팡거지 사건때문에)

배차 즉시 취소 또한,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픽업지 까지 너무 멀거나, 귀찮을때 즉시 취소후, 다른 배차를 받아볼 수있다는 것입니다.

서울 강남 서초 기준으로 콜 수가 굉장히 많습니다. 물론, 이 중에서 똥콜(저단가 장거리)도 수없이 넘쳐나는 반면, 랜덤 주사위 돌리듯이 한번 쯤은 꿀콜도 나온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유상보험 없이 오토바이 차량으로 배달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고나시게 되면, 어떠한 책임도 지지않기때문에 되도록이면, 유상보험을 드시고 하시는 쪽이 좋습니다.

반대로 쿠팡이츠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저단가 장거리 콜이 너무 많다.
  2. 내 근처에 있는 픽업지를 배차해주지 않고, 멀리있는 픽업지를 배차해주는 편이다.
  3. 지방의 경우는 콜수가 없는 편이다.
  4. 보너스 금액을 주는 프로모션 이벤트가 없다. (최근기준)
  5. 그냥 회사 자체가 무책임한 편인 것 같다.

단가가 높은 시간때에는 장거리 콜이라도 확실히 돈이 되긴 합니다. 하지만, 그 시간대가 아닌 경우에는 노가다하는 느낌이 강할 뿐만아니라, 그냥 쿠팡이츠를 안하는 쪽이 좋을 수있습니다.

특히나, 내 위치에서 멀리 있는 픽업지를 배차해준다는 것이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배민커넥트의 경우는 가까운 거리 위주인데, 쿠팡이츠는 말도안되는 거리를 배차해준다는 것입니다. 단가라도 좋으면 모를까, 단가 조차 낮습니다.

윗지방 기준으로는 쿠팡이츠 콜 수가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아랫지방인 경우는 콜 수가 많이 없는 편입니다.

배민커넥트 vs 쿠팡이츠 비교

단가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쿠팡이츠가 한번 미치면, 높은 단가로 배달을 할 수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단가가 좋을땐 쿠팡이츠를, 낮을땐 배민커넥트를 하시는 쪽이 좋을 것 같습니다.

A.I배차모드 및 일반배차

쿠팡이츠와 배민커넥트 둘다 AI모드를 통해서, 배차받을 수있습니다. 하지만, 그 지역에서 오래 거주하신 분이나, 지리를 잘아시는 분들이라면 오히려, 배민커넥트 일반배차모드로 알바를 하시는 쪽이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AI배차모드로 하셔야 하는데, 단가가 높을땐 쿠팡이츠, 낮을땐 배민커넥트를 해보세요.

배달개수 채우기 유리한 플랫폼 (AI모드기준)

배달개수는 확실히 배민커넥트 쪽이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픽업 – 배차 – 픽업 – 배차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반면 쿠팡이츠는 모두 배달완료한 다음에 배차를 받을 수있기때문에 조금 느린 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시급 차이

저는 하루종일 쿠팡이츠만 해본 적도 있고, 배민커넥트만 해본 적도 있습니다. (AI기준) 그런데, 하루종일 쿠팡이츠만 했던 쪽이 시급이 더 높게 나왔었으며, 시간당 약 2.5정도였습니다.

반면, 배민커넥은 아무리 열심히 해도, 시급 2.5나오기가 어렵더라고요. 따라서, 쿠팡이츠 단가 좋은 시간대에만 배달하셔도, 시급 2.5이상 나오실거라 생각합니다. (오토바이 및 서울 강남서초기준)

앱 편리성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앱 편리성은 쿠팡이츠 쪽이 조금더 편한 것 같습니다. 단순하게 되어있어서 그런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느낌적으로 쿠팡이츠 쪽이 더 좋았습니다.

신규 가입 이벤트

쿠팡이츠 신규 가입 및 배달 1건하시게 되면 서로가 각각 1만원 씩받을 수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면, 배민커넥트의 경우는 한번씩 신규 회원에게 높은 금액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편입니다. (현재 8월15일까지 가입후 배달하시게 되면 서로가 각각 5만원씩 받을 수있는 이벤을 하고있습니다.)

여기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두 플랫폼 모두 가입해서, 각각 1건씩 배달을 하시는 것입니다. 그럼, 두 곳으로부터 신규 이벤트 금액을 받을 수있게 되는 것이죠.

혹시나, 추천인 코드 필요하시면 제 것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민커넥트 : whdmsblog

쿠팡이츠 : 8723OVZU

수입

현재까지는 쿠팡이츠 수입이 아주 살짝 높은 상황입니다. 배민커넥트 프로모션 이벤트를 하지 않았더라면, 쿠팡이츠 수입이 압도적으로 높았었을텐데 말입니다.

쿠팡이츠 하루 수입 최고 17만원을 찍은 반면, 배민커넥트는 하루 최고 16만원정도까지 찍었었습니다. 물론, 프로모션 이벤트 15000원을 포함한 금액입니다.

만약, 프로모션 하지 않았더라면, 약 14만원대 밖에 못찍은 상황이되며, 3만원의 차이가 나는 것이죠.

참고로, 배달 전체 시간은 쿠팡이츠 쪽이 짧았습니다.

결론

배민커넥트 vs 쿠팡이츠 비교 한 결과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결론적으로는 단가가 좋을땐 쿠팡이츠, 아닐땐 배민커넥트 번갈아가면서, 알바를 하시는 쪽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관련 가이드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

같이 읽으면 유용한 콘텐츠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