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지 욕실 곰팡이 제거제 추천 완팡이 리뷰 후기 5가지

벽지 욕실 곰팡이 제거제 추천 완팡이 리뷰 후기 5가지

결로현상 때문에 곰팡이 뿐만아니라, 우측 문틀 쪽 보시면 쇠가 녹슨? 자국이 올라오기도 하였습니다. 이 부분 같은 경우는 어떤 약재를 사용한다고 할지라도 복구할 수 없기 때문에 퇴실 시, 집 주인과 합의를 봐야할 것 같습니다.

반지하 원룸이라 그런지, 습기에 의한 결로현상이 자주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가만히 놔두니 벽지에 곰팡이가 피기 시작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발생 즉시 바로 제거했어야 했습니다만, 계속 미루다보니 꽤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어 버렸습니다.

곰팡이 같은 경우는 체내 호흡기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한 제거제를 구매하기로 결심하게 되었으며, 제가 선택한 곰팡이 제거제는 ‘완팡이‘라는 제품이었으며 곰팡이 제거제 추천 제품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곰팡이 제거제 추천 완팡이 리뷰

원액을 사용한 곰팡이 제거제 ‘완팡이’

완팡이 완벽하게 곰팡이를 제거한다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초강력 제거제 중 하나이며, 벽지 곰팡이를 완벽하게 제거할 뿐만아니라, 화장실 욕실, 주방 등 다방면에 있어 곰팡이를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있기도 합니다.

매우 강한 살균력을 통해 곰팡이를 깨끗하게 제거한다고 안내되어있습니다.

곰팡이 제거제 사용방법은?

벽지 곰팡이 같은 경우는 스프레이 뿌린 후 바로 닦으시는 쪽 보다는 안닦는 쪽이 더 효율적으로 곰팡이가 제거됩니다. 쉽게말해, 뿌리시고 마를 때까지그대로 놔두시면 되겠습니다.

욕실이나, 주방 같은 경우는 뿌리고, 20분~30분 뒤에 마른 천 같은 것으로 닦아내시면 깨끗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에 핀 곰팡이는 휴지에 곰팡이 제거제를 뿌리시고, 휴지를 실리콘 위에다가 올려두시면 됩니다.

곰팡이 제거제 완팡이 구성품

제품 속에는 완팡이 본품과 분사기 총 두 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곰팡이 제거제 사용시 주의사항

제품 사용시 주의사항 부분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곰팡이 제거제 같은 경우는 락스 원액을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에 닿았을 경우 바로 물로 닦아주셔야 하며, 최대한 옷에 뭍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분사해주셔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뭍었다가는 바로 변색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분사하시게 되시면, 락스 원액을 사용한 듯한 냄새가 매우 강하게 올라옵니다. 분사하신 뒤에는 환기를 충분하게 해주셔야 됩니다.

락스 냄새 부작용은?

락스 냄새 부작용은 대표적으로 폐질환 뿐만아니라, 호흡기 질환 및 후각 상실 등 매우 심각한 부작용을 발생시킵니다. 또, 눈 통증과 어지러움증 등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곰팡이 제거제를 사용하실 땐 무조건 통풍을 충분히 해주셔야 합니다.

곰팡이 제거제 VS 일반 락스

곰팡이 제거제에 함유되어있는 ‘하이포아염소산‘은 일반 락스에 함유되어있는 차아염소산수와 동일한 성분입니다. 즉, 곰팡이 제거제와 일반 락스 제품과 동일한 성분이 함유되어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곰팡이 제거제에는 계면활성제와 기타 추가 성분이 들어가있습니다. 계면활성제는 주로 세재에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곰팡이 제거제 완팡이는 락스의 성분과 세제의 계면활성제가 적절하게 혼합되어있는 제품이며, 기존 락스보다 세정력이 더욱 강화된 제품입니다.

그러나, 일반 락스에 비해 염소 농도가 높으며, 계면활성제와 혼합에 의해 염소가스가 더 심하게 발생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확실하게 오염된 부분 혹은 곰팡이를 제거하고 싶으시다면, 곰팡이 제거제 추천드리며, 적절하게 사용해서 제거하고 싶으시다면 락스를 추천드립니다.

곰팡이 제거제 완팡이 사용 후 벽지 상태

시간이 꽤 오래된 곰팡이를 제거해서 그런지, 100% 완벽하게 제거되지는 않았습니다. 솔직히 사용하기 전에는 그렇게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만, 그래도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보여준 것 같습니다.

사진 상으로는 조금 덜 지워진 것처럼 보일 수있습니다만 실제로 보면, 전 후 모습이 굉장히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있었습니다.

곰팡이 제거제 추천 완팡이 상품 정보


이름곰팡이 제거제
가격98개
평점4.5점
배송로켓배송 당일배송 출발
리뷰 수98개
가격13,900원
더 알아보기더 알아보기

곰팡이 제거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위 상품 정보를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곰팡이 제거제 추천 상품의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곰팡이 제거제를 사용하시면 속 편하게 왠만한 곰팡이들을 제거할 수있으시니 꼭 사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깨끗한 집이 되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